본문 바로가기
영화 후기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 (The Girl Who Leapt Through Time,2007) 줄거리 및 총평

by 진-짜 2023. 11. 3.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 포스터

 
* 스포일러 주의

1. 시간을 달리는 소녀 줄거리

늘 운이 좋다고 생각하던 고등학생 마코토는 행운의 날인 7월 13일 지각을 할뻔하고 기습 시험을 치르게 되고, 요리 실습 중 실수로 불이 나고, 어떤 남자아이와 부딪혀 깔리기도 하는 등 유독 불운한 하루를 보내게 된다. 하루가 유독 길게 느껴지던 그날 학교가 끝나고 과제제출을 위해 과학실로 향한 마코토는 누군가 적어둔 Time waits for no one 이라는 글을 보다 비품실에서 나는 소리에 그곳을 들어가보는데 아무도 없었지만 바닥에 뭔가 떨어져있는걸 본 마코토는 뭔지 살펴보려하다 누군가 움직이는듯한 느낌에 놀라 넘어지게되는데 떨어진 물체와 닿자 눈앞에 새로운 공간들이 펼쳐졌고 이내 다시 정신이 든 마코토는 치아키, 고스케에게 겪은 일들을 얘기하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여느때와 같이 야구를 하고 이모가 일하고 있는 박물관으로 향하던 곳의 내리막길을 지나고 있는데 자전거 브레이크가 고장나 멈출 수 없었고 열차에 치이기 직전 오늘 유독 운이 좋지 않았던 기억들을 떠올리며 망연자실하던 그때 갑자기 열차에 치기 전으로 돌아와있었다. 꿈을 꾼듯 믿기지 않았던 마코토는 이모에게 조금전 일어난 일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는데 이모에게서 타임 리프 현상에 대해 듣게 된다. 어쩌다 타임 리프를 하게 된건지 알 수 없었던 마코토는 여러번의 시도끝에 굴러 떨어지면 타임 리프가 일어난다는 것을 알게 된 마코토는 동생에게 빼앗겨 먹지 못했던 푸딩을 먹거나 노래방을 10시간이나 가는 등 자유자재로 타임 리프를 사용하게 된다. 이모는 시간을 이용한다는 건 누군가는 이득을 얻는 만큼 누군가는 손해를 보게 됨을 알려주지만 다시 시간을 되돌리면 된다며 아무렇지 않게 넘겨버린다. 그러던 어느날 마코토의 타임리프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상황들이 생기기 시작했고 그때마다 다시 타임리프로 상황을 바로 잡아가던 마코토는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자신의 팔에 남겨진 타임리프 능력의 횟수제한도 알게 된다. 이제 남은 횟수는 01개. 시간을 돌고 돌아 7월 13일로 오게 된 마코토는 처음 능력을 얻게 된 과학실 비품실로 오게 되던 그때 고스케에게 문자를 받고 황급히 비품실을 나가게 된다. " 자전거 빌린다." 그날은 타임리프 능력을 얻은 날이기도하지만 마코토가 브레이크가 고장난 자전거 때문에 사고가 날뻔했던 날이기도 했기에 마코토는 다급히 고스케를 찾아나선다.과연 마코토는 고스케의 자전거 사고를 막을 수 있을지 그리고 마코토는 자신이 사용한 타임리프로 인해 생긴 일들을 어떻게 해결 나갈지 궁금해지는 판타지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2. 시간을 달리는 소녀 명대사

 

" 미래에서 기다릴게 ."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를 보지 않았던 사람이라도 미래에서 기다릴게 이미지는 아는 사람들이 있을만큼 유명한 장면의 대사이다. 규율을 어겨 사라져버린 치아키를 다시 되돌리고 싶었던 마코토는 자신의 첫사랑을 마냥 기다리는 이모와 달리 마코토는 달려갈 인물이라고 알려주는 조언으로 타임리프의 횟수가 남은걸 알게 되고, 유독 불운했지만 타임리프의 능력을 얻었던 7월 13일로 돌아가게된다. 과거로 돌아온 마코토는 치아키에게 달려가 지금까지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하게 되고 치아키가 이곳에 오게 된 이유인 그림도 미래에 사라지지 않게 하겠다는 약속을 하며 치아키를 미래로 돌려보내는데 앞으론 넘어지지 말라는 장난을 치며 떠난 치아키가 다시 마코토에게 달려와 감싸 안으며 했던 이 대사는 예상 못했던 치아키의 포옹에 세상 두근거렸던 기억이 난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를 봤던 분들은 아마 영화 속 둘의 심쿵 포인트일거 같아서 미래에서 기다릴게! 대사를 가져와 보았다.

3. 총평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마지막 엔딩이 해피엔딩인듯 아닌듯 여운이 많이 남았던 영화였다. 개인적으로는 시간이 흘러 마코토와 치아키가 다시 만나는 장면이 나오길 바랬지만 나오지 않아서 아쉬웠다. 시간을 소재로 한 영화들엔 누군가의 미래를 바꾸거나 간섭하게 되는 경우 닥치는 문제들로 영화를 풀어나가듯 시간을 달리는 소녀 역시 그러했다. 하지만 주인공 마코토와 친구들에게서만 문제가 일어나다보니 스케일이 다른 시간소재 영화들에 비해 작았을지언정 주인공과 관련된 인물들에게 일어나는 사건들이라 사건들을 막는 마코토의 감정이 더 잘 보였던거 같다. 옛추억과 더불어 고등학생들의 풋풋하고 아련한 느낌의 감성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