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후기

영화 달짝지근해 (Honey Sweet,2023) 줄거리 및 총평

by 진-짜 2023. 10. 27.

영화 달짝지근해

* 스포일러 주의

1. 달짝지근해 줄거리

제과 회사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던 치호(유해진)는 밥도 먹지 않고 오로지 과자로만 끼니를 해결해도 좋을 만큼 과자밖에 모르던 천재적인 미각을 가진 사람이었다. 다니던 회사에서도 출시한 과자들이 대박이 나면서 이달의 우수사원으로도 뽑힐 만큼 제과회사에서는 없어선 안될 인물이었지만 기상시간 출근시간 퇴근시간 점심시간 등등 시간을 철저하게 지키고 사회성이 부족했던 치호는 어느 날 형 석호(차인표)의 빚으로 대출심사 회사 콜센터로 일하던 일영(김희선)을 만나게 된다. 전 남편과 헤어지고 오랜 기간 혼자 지냈던 일영은 새로운 로맨스를 꿈꿨고 순수하고 재미있는 치호에게 호감을 보이게 된다. 과자밖에 모르던 치호도 처음 받아보는 호감의 표시와 친절함과 두근거림에 새로운 마음을 느끼게 된다. 과자로만 끼니를 때우던 치호가 걱정된 일영은 함께 밥친구가 되어주면서 둘은 점점 사이가 가까워져 간다. 한편 동생의 월급으로 도박을 하고 빚만 늘리던 석호는 묘하게 달라진 동생 치호를 뒷조사하다 일영과 만나는 것을 알게 되고 일영이 제과 회사의 연구원인 치호의 돈을 보고 접근했다고 생각하게 된다. 다혈질이었던 석호는 일영을 찾아가게 되고 헤어지라고 하지만 만남을 이어가는 둘에 더 화가 난 석호는 우연히 지나가던 일영의 딸 진주를 뒤쫓아 집까지 찾아가게 된다. 진주의 생부이자 일영의 전남편의 폭력성 때문에 늘 조심스러웠던 진주는 몰래 뒤쫓아와 무작정 집으로 들어온 치호의 형 석호 때문에 연애를 더 반대하게 되고 딸이 위험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 일영 또한 치호에게 향하는 마음을 접으면서 결국 둘은 헤어지게 된다. 과연 치호와 일영은 다시 만남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가 궁금해지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2. 달짝지근해 명대사

"사람들 생각은 다 달라요, 생김새도 다르고, 세상에 똑같은 사람은 하나도 없잖아요. 근데 나하고 좀 다르다고 막 미워하고 그러면 안 좋은 거잖아요. 서로 조금씩 이해하고 그런 게 좋은 거잖아요. 우리 일영 씨처럼요."

 

치호가 과자가 해로운지에 대해 토론하는 방송에서 했던 대사이다. 제과 회사의 연구원으로써 나가게 되었는데 사람들이 그저 과자가 좋다. 나쁘다로만 싸우는 대화를 보며 치호는 일영을 떠올리게 된다. 자신이 사고로 머리를 다쳐 바보처럼 보인다는 이유로 선입견을 가지고 보는 사람들과 달리 자신을 있는 그대로 좋아해주고, 일영을 나쁘게 말하고 뺨을 때리기도 했던 치호의 형도 여자를 싫어하거나 분노가 많은 이유에 대해 알게 되었을 때 이해해 보려 노력하던 일영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이었는지, 그리고 그런 일영이기에 자신이 마음을 열고 사랑하게 되었는지를 알게 되는 장면이자 치호가 말한 대사처럼 우리는 다르지만 조금씩 이해하며 살아가는 게 더 좋고 행복한 것임을 기억하고자 대사를 가져와보았다.

3. 총평

공식 예고편을 보자마자 유해진과 김희선의 로맨스라 궁금하기도 하고 예고편에서 나오는 아재개그 포인트에 개봉한 주 주말에 바로 보러 갔었다. 달짝지근해를 보게 된 이유 중 하나가 유해진 배우님과 김희선 배우님이 순수한 사랑의 느낌을 잘 표현해 주실 거 같다는 생각에 보게 되었는데 영화 속 치호는 사랑의 감정을 처음 느껴보는 거라 어색하고 당황스러워하는 모습들을 동네 약국에서 표현되는 부분이나 순수한 치호를 바라보는 일영이 말 그대로 훈훈하고 사랑스러운 커플이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중간중간 나오는 개그 코드들이 중년층을 타깃으로 한듯한 느낌이었지만 개인적으로 아재 개그를 좋아하는 나는 재미있게 봤다. 특히 김밥집에서 둘의 대화도 웃기지만 처음엔 치호의 개그에 당황하던 주변 인물들이 어느새 둘의 대화를 듣고 있는 모습이나 치호의 말들에 항상 당황하지만 다 받아주는 약사(염혜란)도 너무 웃겼다.
 
처음엔 7510이란 숫자가 들어가 있는지 몰랐는데 포스터 속 7510의 숫자의 의미가 75(치호) 10(일영)을 의미해서 7510이라고 적혀있다고 하는데 이런 부분도 중년층 감성이지만 유행은 돌고 도는 거니까 언젠가 이런 숫자 암호들이 다시 유행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1000024(많이 사랑해) 1365244(1년 365일 24시간 사랑해) 100(돌아와) 1717(일찍 오세요) 등등 유행돌게되면 써먹어야겠다.

아무튼! 영화 내내 잔잔하게 혹은 빵빵 웃게 해 주고 뭔가 마음이 훈훈한 영화 달짝지근해 추천합니다!

반응형